집안에 물건들이 많아지면서 라벨링이 필요하게된 상황에서 핫딜이 나와 님봇 B1을 구매하게 되었다.
정발품은 8만원정도 하지만 알리에서 싸게 사니까 3만원대였던 걸로 기억한다..
문제가 직구로 구매 시 “한국만” 지역락이 걸려 있어서 (아마 국내업자들이 요청 했을 것이다) 초기 설정 시 VPN으로 진행을 해야했고 다행히 한번 와이파이를 통해 핸드폰과 연동되면 그 후에는 VPN 상관 없이 잘 작동되었다.
QQ어플 아이디가 있어서 따로 아이디 만들지 않고 쉽게 연동을 진행했다.
윈도우로 연동할 경우 링크:
NIIMBOT-The simpler,The better-Label printer
NIIMBOT is a leading service provider of label printers and intelligent identification solutions in China. It has formed three major product systems centered on intelligent hardware, printing cloud services and 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 to provide users with one-stop service for item identification and management.
www.niimbot.net
처음 구매했을 떄는 라벨 인식을 잘 못하기 때문에 원래 들어있는 라벨을 한번 꺼냈다가 다시 넣어줘야 제대로 인식했다. 처음엔 고장이 났나 싶었다..
인쇄 농도는 1부터 5까지 있는데 3이 디폴트 값이고 딱 적당했다.
적당한 크기로 여기저기 붙이면서 잘 썼는데 집안에 케이블이 많아지면서 케이블용 라벨지도 필요하게 됐고 겸사겸사 일반라벨지랑 잉크도 구매하고자 타오바오 공식 셀러에게 문의했다.
B1에 호환되는 라벨 링크는 아래에 적어두었고.. 잉크의 경우 감열식 인쇄 방식이라 필요가 없다고 한다. 우리가 흔히 마트에서 받는 영수증과 같은 원리였던 것이다.
일반 라벨 링크:
케이블 라벨 링크:
비슷한 성능의 라벨프린트, 라벨지를 보면 님봇 B1을 능가하는 가성비 제품이 있을 수 있을까 싶다.